top of page
Search

메트로 웨스트(Metro West) 기차역 추가 여부 다음 주 결정

역 추가 대상 지역에 초미의 관심 역 추가 결정시 수십억 달러 소요 예상



NSW 주정부는 며칠 내로 파라마타와 시드니 중심부 사이의 메트로 웨스트 노선에 역을 증설하거나 동쪽으로 확장할 지 여부를 결정하게 되며, 그 결과에 따라 수십억 달러의 자금이 추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주정부는 메트로 웨스트에 대한 재검토를 통하여 최종 보고서를 받은 후 다음 주 안에 9개의 역이 예정되어있던 253억 달러 규모의 기존 지하철 노선 계획을 대규모로 확장 할지 여부를 밝힐 예정이다.


이 메가 프로젝트는 이미 킬로미터 당 10억 5천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되고 있다. 이는 채스우드에서 CBD까지 그리고 연이어 시드넘과 뱅크스타운까지 연결하는 메트로 시티 사우스웨스트(Metro City and Southwest) 노선을 건설하는 데 킬로미터 당 7억 2천만 달러가 소요된 것과 비교된다.


시드니 모닝 헤럴드에 따르면, 싱가포르의 고속 교통망 기술 자문 패널에 속해 있는 인프라 파이낸싱 전문가 마틴 로크(Martin Locke)는 메트로 웨스트 노선을 따라 역을 추가 건설하고 선형을 변경하는 데 비용이 수십억 달러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크는 추가되는 역마다 10억 달러라는 상당한 금액이 더 들어가며, 이는 그러한 돈이 어디에서 나올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가질 수 밖에 없게 한다고 지적했다.


시드니대학교 교통 및 물류 연구소의 겸임 교수이기도 한 그는 24킬로미터의 메트로 웨스트 노선에 역을 추가 건설하거나 노선을 연장하기 위해 본래 2030년에 계획했던 개통을 연기시키는 것도 프로젝트 비용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킬로미터당 비용 역시 6개의 역이 있고 킬로미터당 약 4억 8천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된 웨스턴 시드니 공항으로 가는 새로운 메트로 철도 노선의 두 배 이상이다.


조 헤일렌(Jo Haylen) NSW 교통장관은 정부가 메트로 웨스트의 역 추가와 노선 연장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이 재검토는 광범위한 시드니 메트로 프로젝트에 또 다른 확장을 고려하게 될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지난 화요일 헤일렌은 파라마타 인근 카멜리아 (Camellia)의 교외 산업 단지에 역이 추가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이번 달에 독립적인 시드니 메트로 재검토의 최종 보고서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 민스(Chris Minns) 주총리는 이전 정부의 계획에 역이 부족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이전의 메트로 웨스트 노선으로부터 최대의 효과를 내겠다는 열망을 내비쳤다.


지난 일요일에 역을 추가하는 것이 더 많은 주택 건설의 촉매제가 될 것인지 묻는 질문에 그는 그것이 특별히 인프라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논의했던 바이지만 이와 관련해 공개적으로 발표할 내용은 아직 없다고 말했다.


건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드니 메트로의 피터 리건(Peter Regan) 최고경영자는 메트로 웨스트에 역을 추가 할 수 있지만 선형에 대한 중대한 변경이 프로젝트의 시간과 비용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리건 CEO는 파라마타에서 시드니 CBD까지 이전 정부가 승인한 계획에 따르면 약 20 분이 소요될 예정이었으나, 역이 추가 되면 약 3~4 분이 더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카멜리아와 도심 교외 지역인 제틀랜드(Zetland)가 메트로 웨스트(Metro West)의 역 추가를 위한 잠재적 지역으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실버워터(Silverwater)와 뉴잉턴(Newington) 또한 가능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몇 달 전만해도 의구심으로 가득했던 메트로 웨스트의 9개의 역 부지에 대한 굴착 작업은 현재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김현산 기자 (fineairsupply@gmail.com)


출처 : 한호일보(http://www.hanhodaily.com)

35 views0 comment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