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가격이 급등하고 모기지 이자율이 상승함에 따라 '긴축 재정'에 들어간 가정

Updated: Jul 15

평균적인 대출고객은 4월 이후 주당 상환액이 100달러 이상 증가하였으며, 전문가들은 앞으로 더 많은 이자율이 인상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구입한 주택 소유자는 모기지 상환액 이 오르고 부동산 가치가 하락하면서 일상 비용이 치솟으면서 사방에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코어로직 리서치 디렉터인 팀 로리스(Tim Lawless)는 “가계의 부채는 전기/가스와 식품과 같은 필수품의 인플레이션과 대출 상황액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위험한 상황에 휘말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500,000 주택 부채를 가진 차용인은 4월에 금리가 인상되기 시작한 이후로 이미 월 상환액이 약 $366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호주통계청(ABS) 자료에 따르면 4월 평균 호주 주택 대출은 $615,304 였습니다.

Equifax의 총괄 책임자인 Moses Samaha에 따르면 모기지 연체율은 이미 상승 추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Samaha는 최초 구매자가 다른 모기지 보유자보다 모기지 상환이 90일 이상 늦어질 가능성이 2배 이상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이는 대부분의 최근 첫 주택 구입자들이 팬데믹 기간 동안 시장에 진입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이 집단은 부채를 갚고 자본을 구축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린 가계와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더 큰 모기지론에 대한 금리 인상의 영향을 빠르게 느꼈습니다."


그러나 Zippy Financial Group 이사/수석 중개인인 Louisa Sanghera는 주택 소유자가 변동 금리 인상을 피하기 위해 고정 금리로 서둘러 전환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고정 금리는 이미 4~6% 범위에 있으며, 이는 세 번의 연속 금리 인상 후에도 일반적으로 현재 제공되는 변동 금리보다 훨씬 높습니다.


그녀는 “차용자들은 현재의 금리 인상 주기가 언제 끝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이처럼 상당히 높은 금리를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그들에게 이익이 될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estpac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Bill Evans는 8월에 또 다른 금리 인상을 예상하고 있으며 9월과 10월에 일시 중지 되더라도 인상은 재개될 수 있다고 주시합니다.


Evans는 금리가 내년 2월에 2.35%로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른 경제학자들은 2.6% 이상의 더 높은 수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코어로직(CoreLogic)에 따르면 호주 수도의 부동산 가치는 6월 분기에 0.8% 하락한 반면, 월초 경매 통과율은 53.2%로 2020년 7월 이후 가장 낮았습니다.


AMP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Shane Oliver는 "평균 주택 가격이 15~20% 하락하는 것을 계속 목격하고 있으며 이는 이전 예상보다 더 빠르게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가정의 고통을 가중시키는 것은 소비자 물가 상승입니다.

짐 찰머스(Jim Chalmers) 재무는 지난주 인플레이션이 올해 첫 3개월 동안의 5.1%에서 가속화됐다고 말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은 나아지기 전에 최악의 상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7news.com.au/business/property/families-caught-in-tightening-pincer-movement-amid-interest-rate-pain--c-7462283

13 views